어느덧 봄이 성큼 다가오고 있어요. 계절이 바뀌듯, 스테핑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변화와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2월 탄소상쇄 결과부터 새로운 산림탄소상쇄 프로젝트 소식, 그리고 새롭게 합류한 파트너 브랜드와 지원사업 정보까지 다양한 소식을 준비했어요!
지속가능성을 위해 함께해주시는 모든 파트너사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3월도 의미 있는 한 달이 되길 바랍니다. 🌿
월간스테핑 3월호 요약
[안내] 2월에 함께 상쇄한 총 탄소량은 28톤이에요 🏅
[알림] 산림탄소상쇄 프로젝트가 변경됩니다🌳
[소개] 2월에 합류한 파트너 브랜드를 소개해요🕶️
[공유] 파트너사 제품 : 탄소상쇄 함께하는 다양한 의류브랜드 4B4色 👗
[정보] 친환경 브랜드를 위한 지원사업을 알려드려요 🗂️
🏅
2월에 함께 상쇄한 총 탄소량은 28톤이에요!
2월에는 13개사와 총 28톤의 탄소를 상쇄했어요.
파트너사 여러분의 꾸준한 참여 덕분에 작은 실천들이 모여 큰 영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함께 지속가능한 변화를 만들어가요!💚
🌳
산림탄소상쇄 프로젝트 변경 안내
이번 달부터 산림탄소상쇄 프로젝트가 ‘단양군’으로 변경됩니다.
그동안 인제군 숲을 보호하는 탄소상쇄 프로젝트와 함께해왔는데요, 인제군 숲의 탄소흡수량이 모두 소진됨에 따라 새로운 산림을 찾고 있었어요.
몇 달동안 고민을 거듭한 끝에 스테핑에서는 접근성이 뛰어나고 장기적인 흡수가 가능한 ‘단양군 숲’을 새롭게 선정하게 되었어요.
📍 새로운 탄소상쇄 지역: 충청북도 단양군 대강면 두음리 산 83번지 ✅ 접근성이 뛰어나 탄소상쇄 프로젝트 이벤트 등에 더욱 용이 ✅ 총 5,328톤의 탄소흡수 잔량 보유로 향후 수년간 탄소상쇄 진행 가능 ✅ 지속가능한 탄소흡수 프로젝트 운영을 위한 최적의 환경
단양군은 오랜 기간 지속 가능한 탄소상쇄를 지원할 수 있는 중요한 지역이에요. 장기적으로 단양군 숲에서 새로운 탄소중립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도 갖고 있어요.
탄소상쇄프로젝트가 변경되는 만큼 뱃지와 이미지도 새로운 모습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변경된 내용은 다음 뉴스레터와 파트너 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드릴 테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
2월에 합류한 파트너 브랜드를 소개해요
스테핑과 함께 지속가능성을 고민하는 새로운 브랜드가 합류했어요! 프롬나우 (FromNow)는 환경을 고려한 슬로우 에이징 솔루션을 제안하는 브랜드입니다.
앞으로 프롬나우와 함께 지속가능한 여정을 떠나게 되어 기쁘네요😄
👗
탄소상쇄 함께하는 다양한 의류브랜드 4B4色
패션 산업에서도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시도가 이어지고 있어요. 이번 달에는 탄소상쇄와 함께하는 4개의 지속가능한 의류 브랜드를 소개할게요!
🧘♀️ 오즈이즈
천연소재 요가복 브랜드
오즈이즈는 '슬로우 패션'을 지향하는 브랜드로 오가닉코튼, 천연린넨, 에코 폴리 등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은 천연재료를 추구하는 브랜드예요.
👙 미언더
나무에서 유래한 언더웨어
미언더는 렌징 텐셀 모달 중에서 CARBON ZERO 원단과 80~120수이 실을 사용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인 소재를 사용하고 있어요. 한국 ESG 시상식에서 3차례 대상을 수상한 적도 있어요.
🛏️ 의식주의
업사이클 지속가능한 패션
의식주의는 호텔에서 버려지는 침구를 업사이클링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어요. 호텔에서 많이 버려지는 일회용 슬리퍼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폐침구를 활용해 다회용 슬리퍼 DIY 키트를 제작하고 있어요.
🔄 The EndAnd
의류의 재순환
The EndAnd는 브랜드 중고의류를 위탁 판매하는 플랫폼으로 제품의 수명 주기를 늘리고 있어요. 중고 의류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고 기분 좋은 거래 경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요.
이처럼 다양한 패션 브랜드들이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탄소저감을 실천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탄소상쇄를 함께 실천하는 브랜드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